티스토리 뷰



승산 - 승리확률은 키움이 60.7%로 우세…뚜껑은 열어봐야 안다 플레이오프 1차전 선발 제이크 브리검과 김광현(사진=엠스플뉴스) [엠스플뉴스] SK 와이번스와 키움 히어로즈가 2년 연속 한국시리즈로 가는 길목에서 만났다. 인천 SK 행복드림구장과 고척스카이돔 사이의 거리는 불과 28.8km. 차량으로는 40분, 지하철을 타도 1시간이면 닿을 거리를 사이에 두고 오늘(14일) 2019 플레이오프 1차전이 펼쳐진다. 가까운 거리만큼 서로를 잘 아는 두 팀이다. SK 염경엽 감독은 불과 3년 전까지만 해도 버건디 유니폼을 입고 히어로즈의 포스트시즌을 지휘했다. 당시





이정후. 문학 | 최승섭기자 thunder@sportsseoul.com [문학=스포츠서울 윤소윤기자] 키움 절친 콤비 이정후(21)와 김하성(24)의 호흡은 경기장 밖에서도 빛났다. 키움은 14일 인천SK행복드림구장에서 열린 2019 KBO 리그 SK와 플레이오프(PO) 1차전 맞대결에서 연장까지 가는 치열한 승부 끝에 3-0 승리를 거뒀다. 경기 내내 침묵하던 키움 타선은 11회 서건창 타석에서부터 불이 붙었다. 1사 상황



기다린 올해 가을야구에서 시리즈 MVP를 거머쥐며 아버지의 영광을 다시 한 번 재현했다. 이정후? 존나 잘생기고 잘하는듯ㅋㅋㅋㅋㅋ 존나 잘생겼어 어... 생각보다 크시네요.... 저거 너무 치명적이다 니가 안죽었음 한점 이미 낫잖아ㅅㅂㅅㅂ 지옥의 얼빠라서.. 근데 야구도 존잘이고 피지컬도 오짐ㅠㅠㅠㅠㅠ 눈으로 혼내는 큠졍 ㅋㅋㅋ 규민이보다 선배같은 이정후 ㅋㅋㅋㅋ 가을야구를 넘어





SK는 시즌 때 기대에 못 미쳤던 노수광, 한동민, 이재원의 반등을 기대할 만하다. 최 정, 제이미 로맥, 고종욱이 포진한 타선에 저 셋까지 활약해 준다면, 지난해 가을의 영광을 재현하는 것도 무리가 아니다. 키움은 준플레이오프에서 다소 주춤했던 이정후, 제리 샌즈가 살아날 때가 됐다. 이정후의 존재는 지난해와 올해 플레이오프에서 키움 타선의 가장 큰 차이점이다. 준플레이오프 MVP 박병호를 향한 집중 견제가 예상되는 가운데, 뒤를 받치는 샌즈의 활약도 중요하다. 준플레이오프에선 거의 볼 수 없었던 ‘뛰는





나타났다. SK와 키움의 정규시즌 기대승률을 바탕으로 구한 승리확률(표=엠스플뉴스 배지헌 기자) 물론 이는 어디까지나 이미 지나간 정규시즌 기록을 바탕으로 한 예상일 뿐이다. 단기전은 정규시즌과는 전혀 다른 무대다. 경기 당일 컨디션, 수비와 주루에서의 작은 실수, 감독의 순간적 판단 등 온갖 변수에 따라 얼마든 결과는 달라질 수 있다. ‘미쳐 날뛰는 선수’가 언제 어느 팀에서 나올지도 단기전 승부에서 운명을 바꿀 수 있는 요인이다. 상대적으로 투수력에



아껴야 했는데 연장전까지 치렀다. 죄송하고 감사하다. 반대로 실점을 많이 하는 경기가 있다면 그때는 더 많이 치고 득점해 이기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이 경기가 하루만에 나온게 어이없어 진짴ㅋㅋㅋㅋㅋㅋㅋㅋ ((그 은퇴식 나도 화남)) 박뱅 진짜 아무일없이 무사했으면 좋겠고 교수님이야 진짜 말 한마디 필요 없이 너무 잘해주고 계시고 김하성 이슥기야 알아서 잘해 이정후 너어는 오늘 엠비피 하는거야 사실 개인적으로 구자욱도 그런느낌인데 생각보다 앞에 두선수랑 나이차이가 꽤 되더라 샌즈선수 아들 터커랑 일라이ㅠㅠ짱귀여워ㅠ 이정후





놈이라 10강이나 해주고 가끔 써먹는 선수입니다. 그냥 실제로 팬이라서 갖고 있습니다만... 저거 강화하는데 얼마나 많이 미끌어졌는데 ㅠㅠ 여하튼... 이번에 보도 기사 보니까 국가대표 욕심을 내고 있다고 하더군요. 이제 막 이름 날리기 시작한 선수이기도 하고... 이승엽이나 류현진처럼 코리안네임드가 됐으면 하는 바램이 있네요. 본래버전말고 애기마냥 귀척하면서 흥얼거리는중 슼에 이정후 잘못한 거 보고 있는데 다들 왜때문에 우리 팀 아니야로





야구’ 대결도 기대를 모은다. SK는 정규시즌 최다 팀 도루(118개)를 기록한 팀이다. 염 감독은 기습적인 작전으로 상대를 흔드는 데 능하다. 경기가 잘 풀리지 않을 때 벤치가 개입해 유리한 쪽으로 흐름을 바꾸는 경우가 종종 있다. 한편 키움은 정규시즌 도루 2위(110개)에 도루성공률 1위(76.9%)를 기록했다. 무모한 플레이는 하지 않지만, 성공한다는 확신이 있을 때는 상대 내야를 사정없이 헤집어 놓는다. SK는 리그에서 가장 도루 허용률(77.7%)이 높은 팀이다. 물론 SK도 철저한 준비를 하고 나오는 만큼, 어떤 결과가 나올지는 지켜봐야 안다. 두 팀 다 내야





진짜 그러지마ㅠㅠㅠㅜㅠㅠㅠㅠ 그뒤로 김하성 이정후 샌즈 뭐 줄줄이... 스코어 확인하고 튼거였거든ㅋㅋ 빵대빵이네 아직도 해? 이러면서 ㅋㅋㅋ 키움덬들 좋게땅 부럽 ㅊㅋ 순페는 해설 걍 우스갯소리로 한 말 아닐까?ㅋㅋㅋ 경기 뒤 만난 이정후는 “1회 주루사 때문에 경기 내내 마음이 걸렸다. 다행히 형들이 잘해주면서 이길 수 있었다. 공교롭게도 (김)하성이 형과 나에게 계속 기회가 오는데 해결이 안 돼 이대로 지면 욕을 먹는줄 알았다(웃음). 하성이 형과 방을 함께 쓰는데 가서 침묵의 시간을 보내는가 했다. 사실





0.336 플레이오프 타율 0.533 니가 안죽었음 한점 이미 낫잖아ㅅㅂㅅㅂ 이정후는 “안타 후 리드하는 걸 ‘스킵’이라고 한다. 야수가 3루로 던질 상황이 아닌데 3루로 던지는 걸로 착각했다. 보통 오버런을 잘 안하는데 큰 경기에서 실수했다. 아웃 후 ‘큰일이구나’ 싶었다. 0-0이 길어지면서 ‘이러다 지면 어떡하지’라는 생각에 마음이 무거웠다”라고 밝혔다. 평소에 머리도 좋은놈이 큰경기에 그러니까 나도 놀랐다 진짜ㅠㅠㅠㅠㅠㅠㅠㅠ 이겨서 다행이고 다음부턴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   2024/10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